1. Web 2.0 은 세계관의 변화이다.

- 세계관이 변한다는 것은 태도나 행동이 변한다는 것이다.

2. 커뮤니케이션 방법의 변화는 곧 복제수단의 변화이다.

3. Web 2.0 의 브랜딩 진화 양상

가. 가격 ->가치

나. 접속 -> 접촉

다. 공감 -> 공명

라. 수동 -> 능동

4. Future Branding - Holistic Brand Communication

가. Virtualization

나. Contextual service : tylenol

다. Personalized

5.Media

- EPSPN Curve

- Media 의 가치전이 단계 :Elitst - Popular - Specialized (이하 old media) - Personalized - Networked (new media)

-Media 의 Networked 단계는 Collective Intelligence 를 의미한다.

- 기록할만한 가치가 있는 서비스...

2007. 8. 29. 16: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