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iaonei (중국)
51.com, Kalxin (중국)
Wealink (중국)
StudiVZ (독일)
Freundefeed (독일)
Skyrock (프랑스)
tuenti (스페인)
IRC-Galleria (핀란드)
hyves.net (네덜란드)
해당 국가에서 가장 큰 SNS 들이랍니다.
근데 SNS 들 나름대로 공통점이 있네요.
Xiaonei 는 Facebook 과 꼭 닮았고,
나머지도 Myspace, Friendfeed, Linkedin, Orcut 과도 유사합니다.
마치 메일이나, 검색처럼 이제 SNS 도 UI나 구성요소가 어느정도 정형화 되는게 아닐까 합니다...
비슷하죠? 그죠? ^^
'아임IN, 푸딩과 SNS' 카테고리의 다른 글
Network 분석 결과에 따른 twitter 사용자의 종류 (2) | 2009.05.12 |
---|---|
사람들은 트위터로 무엇을 할까? (0) | 2009.05.04 |
Social Network Analysis in Finance Using SAS (1) | 2009.04.09 |
SNS의 핵심가치는 커뮤니케이션 - twitter 를 사례로 (1) | 2009.04.09 |
모바일세대와 그들의 소셜미디어 사용에 관한 리포트 (0) | 2009.04.06 |
2009. 4. 28. 18:55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