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임IN, 푸딩과 SNS

Social Network Service/Site 에 참여하는 고객의 니즈

멋진성훈 2008. 11. 17. 18:11

약간 답답한 이론 얘기를 뒤로 하고, SNS 에 참여하게되는 고객의 니즈를 몇가지 고민해보았습니다.

이건 지극히 개인적인 의견이므로 보시고 다른 시각이 있으시면 말씀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 네트워킹(Networking) :말그대로 관계를맺거나 늘려나가는 니즈입니다.여기는 두가지가 있을 수 있겠죠?

가. 이미 알고 있거나내재되어 있는 관계를 확장하고자 하는니즈

나. 전혀 모르는미지의 사람 혹은 네트워크와의 관계를 맺는 니즈

2. 커뮤니케이션(Communication) :기존의 커뮤니케이션 도구(메신저, 쪽지, 전화)를포함하여, 광범위한일상 생활의요소나 상태를공유하는 차원에서의 커뮤니케이션

가. 기존의메일, 쪽지, 전화가 가지고 있는 커뮤니케이션 기능을 대신함

나. 동영상, 사진 등의 매체를 종합적으로 활용하되 연결성과 지속성을 담보로 하는 커뮤니케이션

다.보다 나아가, 온라인에서 이루어지는 여가, 취미, 관심사까지 공유할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

머 이정도가 되지 않을까 합니다.

일단 생각나는 대로 정리했고,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해볼까 하오니 오늘은 이만 하겠습니다..이해해주세요. ^^